2019년 10월 16일, 수요일970 페이스북유튜브인스타그램
실시간 속보 탐사S 뒷북경제 S-리포트 포토갤러리

非강남도 60점돼야 당첨권…30대, 더 멀어진 내집 장만
이재명 기자 2019-10-15 17:31:58 Signal > 부동산
서울 새 아파트의 청약 당첨 가점이 날로 치솟고 있다. 강남권 ‘로또 분양’ 뿐 아니라 ‘10·1 부동산 대책’ 이후 비 강남권에서 1순위 접수를 받은 단지도 당첨 합격선이 60점으로 상승했다. 30대에게..
관련 민간택지 분양가상한제, 규개위서 원안 통과 관련 '잠룡'올림픽선수촌도 안전진단 벽 못넘었다
관련 분양가상한제 공론화 석달…서울 25區 아파트값 다 올랐다 관련 [사설] 분양가상한제 유예 아닌 철회가 맞다

1년 만기 2.4%인데 2년 2.3%…예금금리 공식 깨진 저축銀
이지윤 기자 2019-10-15 17:09:31 Signal > 금융·정책
한국은행의 기준금리 인하가 유력한 가운데 시중은행을 비롯해 저축은행의 정기예금 금리가 역전된 것으로 나타났다. 저축 기간에 비례해 예금 금리를 더 쳐주는 금리 공식이 사실상 깨진 것이다. 특히 대..

지난주 文대통령 찾은 李총리...'조국 사퇴' 막후역할 했나
윤홍우 기자 2019-10-15 17:36:49 정치 > 청와대
지난 8일 오후 이낙연 국무총리가 청와대로 향했다. 당일 오전 열린 국무회의에 참석한 후 불과 몇 시간 만에 다시 청와대를 찾은 것이다. 이 총리는 이날 문재인 대통령과 만나 일왕 즉위식 방문 및 조국..

[단독]"청소년센터서 정신과 약물 강제로 먹였다"
손구민 기자 2019-10-15 17:15:29 사회 > 사회일반
천주교 재단 소속의 한 청소년보호센터가 센터에서 생활하는 일부 청소년들에게 정신과 약물을 강제로 복용시켰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숨겨두거나 버린 약을 찾아내 학생에게 강제로 사흘 치 약을 한꺼번..

김오수 "검찰국장 자리는 검사가 계속"…'탈검' 의지있나
오지현 기자 2019-10-15 17:15:37 사회 > 사회일반
김오수 법무부 차관이 검찰국장의 경우 법무부가 ‘탈(脫)검찰화’하더라도 검사가 임명되는 것이 적절하다는 의견을 밝혔다. 검찰개혁 핵심과제로 진행돼왔으나 사실상 성역(聖域)으로 남겨졌던 핵심 보..
포토, 동영상
떨리는 마음으로...올해 마지막 수능 모의고사
연예 +10
[포토스토리] 삭발, 촛불, 검찰...사진으로 돌아본 '조국 사태'
정치 +34
'한국형 차세대 전투기'는 어떨까?...서울 ADEX 2019 현장
정치 +18
'가을이 좋다'...하늘공원 핑크뮬리 억새
라이프 +6
슈퍼주니어, 단독 콘서트 '슈퍼주니어 월드투어-슈퍼쇼8:인피니트 타임' 기자회견
연예 +39
강남-이상화 결혼식, 연예-스포츠스타 커플 탄생
연예 +55
베스트 클릭
[3보] 설리 사망 확인, 사망 원인은 극단적 선택 추정
안녕 설리, 그리고 진리…팬들 "악플·악의적 기사, 제발 그만둬"
[조국 사퇴]김오수·봉욱 등 '檢 출신'에 무게
정경심 교수, 검찰 조사 중 중단 요청…조서 열람 없이 귀가
에이치엘비 주가 급등으로 공매도 투자자 울상
인터렉티브 뉴스
핫 토픽
태연, 일정 중단..설리 사망에 SM 동료들 활동 잠시 중단
그룹 소녀시대 태연이 소속사 후배 설리(최진리, 25)의 비보에 콘텐츠 공개 일정을 중단했다.SM엔터테인먼트 측은 14일 소녀시대 공식 SNS를 통해 “10월 15일 게재 예정이었던 ‘TAEYEON VOL.02. PURPOSE..
김동완 일침, 설리 비보에 “기획사의 안일한 대처..‘전염병의 숙주’ 간과해선 안돼”
가수 겸 배우 설리(25·최진리)의 비보가 전해진 가운데 신화 김동완이 연예인의 정신건강의 현 주소에 대한 소신을 밝혔다.김동완은 1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많은 매체들과 많은 연예인들이 생겨나면..
'신세경 바람막이 한정판' 오퀴즈 이벤트…"지금 입기 딱 좋아"
포인트 적립 서비스 OK캐쉬백이 애슬레져 리딩 브랜드인 ‘안다르’와 함께 ‘신세경 바람막이 한정판’ 관련 오퀴즈 이천만원 이벤트를 실시하면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15일 OK캐쉬백에 따르면 총 2,00..
"설리의 마지막 길 아름다울 수 있도록…" SM 밝힌 빈소 비공개 이유
아역배우 출신으로 인기 아이돌그룹 f(x) 멤버로 활동했던 설리(본명 최진리·25)가 숨진채 발견돼 충격을 주고 있는 가운데 설리의 장례 절차는 비공개로 치러질 전망이다.설리의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
서경스타 라이브 포토
  • 본 메일은 정보통신망법률 등 관련 규정에 의거 2019년 10월 15일까지 회원님의 이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 후 발송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 만약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하세요.
  • If you don’t want to receive any future e-mail anymore, click here [Unsubscription]
  • 회원정보의 변경과 이메일 설정은 서울경제 홈페이지의 [개인정보관리]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 문의사항은 webmaster@sedaily.com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