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09월 05일, 목요일941 페이스북유튜브인스타그램
실시간 속보 탐사S 뒷북경제 S-리포트 포토갤러리

"실익 없다" 韓 WTO 개도국 지위 포기 가닥
세종=조양준 기자 2019-09-04 17:53:09 경제 · 금융 > 통상·자원
정부가 세계무역기구(WTO)의 개발도상국 지위를 포기하는 방향으로 가닥을 잡았다. 개도국 지위를 계속 고집하다 얻는 실익은 거의 없는 반면 미중 무역분쟁이 격화하는 상황에서 한국이 ‘개도국 특혜’..
관련 '지소미아'로 생긴 한미동맹 균열, 통상카드로 진화하나 관련 "개도국 지위 포기는 농업 무장해제" 농민단체, 특별법 마련·예산 확대 요구
관련 WTO 개도국 지위 배제땐 농산물 직격탄...트럼프, 車·부품에 최대 25% 관세 '엄포' 관련 日 "자의적 보복" 반발에도...정부, 對日 수출규제 강행

[단독] 車부품업체 익성, 조국 사모펀드 핵심 조력자?
조권형 기자 2019-09-04 17:38:10 사회 > 사회일반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가 투자한 사모펀드 운용사 코링크프라이빗에쿼티(PE)를 둘러싸고 쏟아지는 각종 의혹과 관련해 자동차부품업체인 익성의 존재가 주목을 받는다. 코링크PE가 추진한 주요 사업 곳..
관련 '딸 표창장 정상발급' 압력 의혹…檢 '曺 부인' 소환 임박 관련 딸 스펙쌓기서 펀드 자금줄까지…조국 부인 '의혹 정점'
관련 “조국 부인 동양대 어학원장 때 딸에 셀프 총장 표창” 관련 KIST "조국 딸 인턴증명서 발급기록 없다"

캐리 람 “송환법 공식 철회” 선언(속보)
김민혁 기자 2019-09-04 18:20:49 국제 > 정치·사회
로이터는 4일 ‘범죄인 인도 법안’(송환법) 반대 시위가 격화하는 가운데 홍콩 행정 수반인 캐리 람 행정장관이 송환법 공식 철회를 발표했다고 보도했다. 캐리 람 행정장관은 송환법 반대 시위가 격화하..

나무 뽑히는 위력…태풍 '링링' 7일 수도권 상륙
한동훈 기자 2019-09-04 17:40:03 사회 > 사회일반
한반도로 북상 중인 제13호 태풍이 ‘링링’이 수도권을 관통할 것으로 예보되면서 긴장감이 높아지고 있다. 2000년대 들어 태풍이 수도권을 덮치는 것은 이번이 다섯 번째일 정도로 드물었다. 지난 2012..

"새 아파트 놓칠라"…분양 뛰어드는 3040
진동영 기자 2019-09-04 17:22:49 Signal > 부동산
# 부천에서 역대 최다 청약자가 몰리면서 1순위 완판에 성공한 ‘부천 일루미스테이트’에 대해 현장에서는 다소 ‘의외의 결과’라는 반응이 나왔다. 부천의 한 공인중개업소 관계자는 “새 아파트 공급..
포토, 동영상
'한땀 한땀' 어린이들 송편 빚기 체험
기타 +9
9월 모의고사에 '초집중'
기타 +12
추석택배 전쟁…'바쁘다 바뻐'
경제 +8
'취업문아 열려라'
경제 +10
'고개 숙인 조국' 기자간담회 현장
정치 +12
박주희, '왓쳐' 감찰반 경찰 조수연의 미모 (인터뷰 포토)
연예 +53
베스트 클릭
[시그널] 불황…상업용부동산 매물 쏟아진다
[기자의 눈]조국 의혹, 사라진 기자들의 시간
[단독]조국 펀드, 처음부터 우회상장 계획했다
둥지 옮기는 스타벅스코리아, 신세계와 '20년 협업'도 끊나
[단독]조국 5촌조카-웰스씨앤티 최태식, 사모펀드 '몸통' 부상
인터렉티브 뉴스
핫 토픽
조국엔 꽃, 윤석열엔 '엿' 보내는 지지자들, 검찰 "돌려보낸다"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 임명을 요구하는 시민들이 조 후보자에게는 꽃을, 윤석열 검찰총장 앞으로는 엿을 보내 화제로 떠올랐다.지난 3일 윤석열 총장이 근무하는 서초구 대검찰청의 우편물 취급 공간 한..
'구혜선 인스타' 안재현 주의할점 12개, 구혜선 '없음' 왜 공개하지?
연예계 잠정 은퇴를 암시했던 구혜선이 또다시 남편 안재현에 대한 폭로를 꺼냈다.앞선 폭로전에 지친 네티즌들은 구혜선에게 우호적이지 않은 상황이다.구혜선은 3일 오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안주, ..
[종합] 구혜선 "안재현 여배우 호텔사진 있다" 오연서 "거짓말"
배우 구혜선의 ‘안재현 폭로’가 원하지 않던 방향으로 흐르고 있다.지난달부터 안재현 관련 폭로를 이어오고 있는 구혜선은 이번 인스타그램 게시물들이 문제화되며 여론이 뒤집히고 오연서 측의 법적대..
'신림동 강간미수' 또? 이웃여성 원룸 몰래 침입해 폭행한 20대 영장신청
‘신림동 강간미수’와 유사한 사건으로 경찰에 붙잡힌 20대에 대한 영장심사가 4일 진행된다. 서울 관악경찰서는 이웃 여성의 원룸에 침입해 여성을 감금하고 때린 A(22)씨에 대해 주거침입과 감금, 폭행..
서경스타 라이브 포토
  • 본 메일은 정보통신망법률 등 관련 규정에 의거 2019년 09월 04일까지 회원님의 이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 후 발송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 만약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하세요.
  • If you don’t want to receive any future e-mail anymore, click here [Unsubscription]
  • 회원정보의 변경과 이메일 설정은 서울경제 홈페이지의 [개인정보관리]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 문의사항은 webmaster@sedaily.com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