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08월 09일, 금요일922 페이스북유튜브인스타그램
실시간 속보 탐사S 뒷북경제 S-리포트 포토갤러리

'메모리 기술' 노리고…韓日에 '양다리 협력' 제안한 中
박효정 기자 2019-08-08 17:28:48 산업 > 기업
중국 정부까지 나서 한일 양국에 러브콜을 보내는 것은 ‘반도체 굴기’가 미·중 분쟁으로 가로막힌 상황과 관련이 깊다. 반도체 제조 강국인 한국과 소재·부품 강국인 일본 양쪽으로부터 기술을 흡수해..
관련 "日경제도발에…반도체 주도권 2년내 中에 뺏길수도" 관련 [단독] 日서 1억불 이상 구입품목, 110가지 달해
관련 일본 언론 “반도체 소재 수출 1건 허가…삼성 가능성” 관련 반도체 불황에도…삼성전자 "감산 없다" 자신하는 까닭

황교안 "克日 앞세우면 피해 불보듯…文, 아베와 대화를"
안현덕 기자 2019-08-08 17:39:26 정치 > 국회·정당·정책
“온당치 않은 정책을 이어가다 보니 경제는 물론 안보까지 무너지고 있습니다. 특히 한일관계가 극에 치달으면서 피해는 고스란히 기업 몫이 되고 있습니다. 소득주도 성장 등 정책 변화가 필요한 때입니..

[단독] 알짜 해외자원, 쫓기 듯 헐값 매각 안된다
강광우 기자 2019-08-08 17:46:34 경제 · 금융 > 정책·세금
한국광물자원공사가 진행한 해외 알짜 구리광산의 지분 매각이 해외 입찰 참여사들의 ‘가격 후려치기’로 유찰됐다. 정부가 자원공기업이 보유한 해외 자원개발 자산 일체를 매각하라는 방침을 공개적으..

"9월부터 방한 日관광객도 급감" 전망…韓관광 어쩌나
나윤석 기자 2019-08-08 16:19:18 문화 · 스포츠 > 라이프
일본의 경제보복으로 한일관계가 악화일로로 치달으면서 오는 9월 이후 방한 일본인 관광객의 예약도 급감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일본 여행 보이콧’ 움직임에 따른 아웃바운드 시장의 침체에 이어..
관련 관광업계, 與에 “민간교류 막지 말아달라” 쓴소리 관련 한일 갈등 격화 속 日오사카 한국인 관광객 30% 급감
관련 日돗토리현, 韓관광객 사라지자 ‘긴급융자’ 시행키로 관련 이해찬 "관광산업 활성화 중요..日공격에 극복노력"

카카오뱅크 충성고객 수, 시중은행 넘어섰다
김기혁 기자 2019-08-08 17:30:47 경제 · 금융 > 여신
1,000만 고객을 돌파한 카카오뱅크의 활성 고객 수가 시중은행 뱅킹 애플리케이션을 넘어섰다. 26주적금이나 모임통장 등 히트작을 잇따라 선보이며 지속적인 고객 유입 효과를 만든 데 따른 결과로 분석..
포토, 동영상
소녀상 옆 '친일' 엄마부대…문재인 정권 사과하라
정치 +9
갤노트10 전격 공개! 삼성 갤럭시 언팩 2019 현장
경제 +17
곳곳에서 터져나온 '노노 재팬' 목소리
정치 +24
광화문 세종대로에 설치된 '노 재팬' 배너
정치 +11
정지훈-임지연-곽시양-손병호, MBC 월화드라마 ‘웰컴2라이프’ 제작발표회
연예 +86
정해인-김고은-정지우 감독, 영화 ‘유열의 음악앨범’ 제작보고회
연예 +44
베스트 클릭
[공식입장]"철구 휴가중, 사실이면 수사"…육군, '원정도박 의혹' 확인 중
BJ철구, 외질혜 아니고 BJ서윤? '원정도박'의혹 이상한점 많다
일본행 항공권 직원 구매 급증 의혹…대한항공 "사실무근, 오히려 줄었다"
美 “韓에 MH-60R 헬기 12대 판매 승인”…1조원 규모
신라젠, '펙사벡' 글로벌 임상 3상 전면 중단
인터렉티브 뉴스
핫 토픽
철구와 원정도박 의혹, BJ서윤 '남성 스트리머 사이 최고 인기스타'
철구와 함께 필리핀 마닐라의 한 카지노에서 목격됐다는 의혹이 불거진 BJ서윤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다.BJ서윤은 최근 1인방송 업계를 떠들썩하게 만들었던 우창범과 BJ열매의 폭로전 중심에 서 화제로 ..
철구가 왜 필리핀에…BJ서윤 외에 누구랑 갔나 '원정도박 의혹' 확산
현재 군복무 중인 인기절정 BJ 철구가 필리핀에서 원정도박을 했다는 의혹이 등장해 주목받고 있다. 특히 철구 옆에는 부인 BJ외질혜가 아닌 BJ서윤이 있어 더욱 의심을 사고 있다.8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
김민주, 지난해 재혼 화제...前 남편 송병준도 “축하”
배우 김민주가 재혼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7일 김민주 측근은 “김민주가 지난해 조용히 가족들끼리만 식사를 하는 식으로 비연예인과 조촐하게 결혼을 했다”고 전했다.기독교인인 김민주는 교회에서..
충북서 중학교 여교사 제자와 성관계 "13세 넘고 강압 없어" 무혐의
충북의 한 중학교 여교사가 제자와 성관계를 한 사실이 밝혀져 충격을 주고 있다. 8일 충북도교육청 등에 따르면 미혼인 A교사는 지난 6월 자신이 근무하는 학교의 남학생과 성관계를 맺었다. A교사는 해..
서경스타 라이브 포토
  • 본 메일은 정보통신망법률 등 관련 규정에 의거 2019년 08월 08일까지 회원님의 이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 후 발송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 만약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하세요.
  • If you don’t want to receive any future e-mail anymore, click here [Unsubscription]
  • 회원정보의 변경과 이메일 설정은 서울경제 홈페이지의 [개인정보관리]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 문의사항은 webmaster@sedaily.com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