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2월 21일, 금요일757 페이스북유튜브인스타그램
실시간 속보 스톡인사이드 뒷북경제 S-리포트 포토갤러리

[단독] "부품 중국서 만들라" 베이징기차, 韓협력사 협박
김우보 기자 2018-12-20 17:41:21 산업 > 기업
중국 완성차 업체들이 최악의 실적 부진을 보이는 국내 부품사를 압박하고 있다. 관세·물류비 절감을 이유로 중국 현지생산을 강요하며 납품 중단 카드까지 꺼내 들고 있다. 현대자동차가 판매 부진에 빠..
관련 "납품가격 20% 내려라" 막무가내…中, 車 판매 줄자 부품사에 몽니 관련 현대차그룹, 내년 韓美中 시장 모두 부진…신흥시장은 고성장
관련 위기돌파 '5대 열쇠' 꽂은 정의선…M&A 적극 나설 듯 관련 지문으로 車 문 열고 시동까지…현대차, 세계 최초 개발

[단독] 5대 은행에서 2,000명…50대 은행원 대규모 감원
황정원 기자 2018-12-20 17:48:06 경제 · 금융 > 금융정책
우리은행이 임금피크제에 돌입하는 1964년생 직원들을 대상으로 대규모 희망퇴직을 실시한다. 올해 말과 내년 초 KB국민·신한·KEB하나은행도 임단협을 마무리한 뒤 임금피크제 적용 직원의 희망퇴직을 ..

카드 결제는 몇 초면 끝나는데…'제로페이' 직접 써보니
김기혁 기자 2018-12-20 17:43:54 경제 · 금융 > 여신
“신용카드로 긁으면 몇 초 만에 결제가 끝나는데 굳이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켜 (제로페이를) 이용해야 하는지 아직은 잘 모르겠습니다.” 자영업자 등 가맹점 결제수수료가 없는 ‘제로페이 서울(서..

"청춘을 바친 곳인데…" 불황에 제조업 매물 쏟아진다
이수민 기자 2018-12-20 17:31:08 산업 > 기업
경기도 안산에서 자동차부품 업체 B사를 경영하는 안진규(가명) 대표는 최근 감사를 맡아왔던 회계법인에 비밀리에 매각을 의뢰했다. 안 대표는 “연 매출이 1,200억원에 달하며 나름 튼실한 기업으로 성..
관련 [시그널] 불황...제조업 매물 쏟아진다 관련 '프랜차이즈 죽이기'에…100여개 무더기 매물
관련 文 “비장한 각오로 제조업 르네상스 전략 마련하라” 관련 ‘반도체 힘’ 제조업 수익성 최고…건설·자동차는 역성장

수익률 1위→꼴찌…비트코인 추종 ETN '처참한 성적표'
권용민 기자 2018-12-20 17:23:36 증권 > 펀드·신상품
지난해 전 세계 상장지수상품(ETF·ETN) 시장에서 가장 높은 수익률을 올렸던 비트코인 기반 ETN이 올해는 처참한 성적표를 받았다. 20일 글로벌 금융정보 업체 인베스팅닷컴에 따르면 ‘XBT 프로바이더 ..
포토, 동영상
'마르셀 뒤샹' 회고전
기타 +13
카카오 카풀 반대 3차 집회
기타 +9
씨름,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남북 공동등재 기념식
기타 +9
제로페이 오늘 첫선…이렇게 사용해요
경제 +9
전국 택시업계 총파업
기타 +11
하정우-이선균, 영화 'PMC: 더 벙커' 언론시사회
연예 +40
베스트 클릭
'보일러 연통 언제·왜 어긋났나'…강릉 펜션 사고 수사력 집중
진짜 로또 된 북위례...첫 분양가 3.3㎡당 1,820만원
'직원수 2명'…강릉 펜션 참사는 가스 배달업체 책임?
문대통령 "잘 한다" 46.5% vs "못 한다" 46.2%…취임 후 최악
대법, 공장점거 노조에 책임물었다
핫 토픽
택시파업 교통지옥 대전부터…상경 앞둔 택시들 대전IC 전 차로 막아
택시파업에 참석하기 위해 상경하는 대전지역 택시기사들이 경부고속도로 대전IC 인근에 집결하면서 주변 교통이 극심한 혼잡을 빚고 있다.20일 대전지방경찰청에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 현재 대전 대덕구..
송하윤 침대 위에서…눈빛, 입술 이런 섹시함 "치명적"
배우 송하윤이 침대 위에서 분위기 있는 셀카를 공개해 팬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송하윤은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침대에서 촬영한 셀카를 올렸다. 사진 속 송하윤은 초점없는 섹시한 눈빛과 투명..
홍진영 '키스를 부르는' 섹시 입술…남심저격 제대로다앙
가수 홍진영이 틴트 광고를 앞두고 먼저 발라보는 영상을 공개했다. 홍진영은 1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틴트를 바르고 있는 영상을 올렸다. 영상에 이어 홍진영은 “내일(20일) 밤 11시50분 롯데홈쇼핑 #..
김성령 각선미 드러낸 극강 섹시 드레스, 이 몸매 실화냐?
배우 김성령이 다시 한 번 역대급 몸매 사진을 공개했다.김성령은 1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MAMA 시상식 당시 촬영한 사진을 올렸다.공개된 사진 속 김성령은 완벽한 몸매가 드러난 드레스로 이목을 단번..
인터렉티브 뉴스
서경스타 라이브 포토
  • 본 메일은 정보통신망법률 등 관련 규정에 의거 2018년 12월 20일까지 회원님의 이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 후 발송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 만약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하세요.
  • If you don’t want to receive any future e-mail anymore, click here [Unsubscription]
  • 회원정보의 변경과 이메일 설정은 서울경제 홈페이지의 [개인정보관리]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 문의사항은 webmaster@sedaily.com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