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06월 06일, 수요일615 페이스북유튜브인스타그램
실시간 속보 스톡인사이드 뒷북경제 S-리포트 포토갤러리

너무 안 팔려서…'강남시대' 막 내리는 위스키의 눈물
박윤선 기자 2018-06-05 17:25:15 산업 > 생활
화려했던 위스키 업계의 ‘강남시대’가 저물고 있다. 위스키 업계는 그동안 위스키 주 소비처이자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주는 강남 지역에서 줄곧 자리를 지켜왔다. 하지만 9년 연속 매출 하락의 쓴 맛을 ..
관련 나이 따지지 말자? 요즘 '연산 미표기' 위스키 뜬 사연 관련 [만파식적]스카치위스키 가격실험
관련 싱글몰트 위스키 꾸준한 인기…올해 8..8% 성장 전망 관련 정통 위스키시장 1위 골든블루, 부산 소주점유율 1위 대선주조

최저임금 영향 없다더니…올 불황·폐업 실직자 41만명
김영필 기자 2018-06-05 17:31:49 경제 · 금융 > 정책·세금
청와대가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고용감소는 없다는 입장을 되풀이하고 있지만 올해 경영난에 따른 감원과 폐업으로 일자리를 잃은 이들만도 41만명에 달하는 것으로 파악됐다. 6개월 이상 취업을 못한 장..
관련 최저임금법 국무회의 통과...勞 "헌소 추진" 반발 관련 김동연 “최저임금 효과 단언 어려워"
관련 李총리 "최저임금 인상으로 모든 경제 나빠진 것처럼 몰아가선 안돼" 관련 경총 “최저임금법 아쉽지만 영세·중소기업에 도움 될 것”

삼바, 분식회계 혐의 벗는다? 공매도 세력 움직임 포착
이경운 기자 2018-06-05 17:11:14 증권 > 종목·투자전략
삼성바이오로직스(207940) 분식회계의 결론을 내릴 증권선물위원회를 하루 앞두고 공매도 거래와 대차잔액이 감소 추세여서 주목된다. 공매도 투기 세력이 삼성바이오로직스가 분식회계 혐의에서 벗어날 ..
관련 "바이오산업 특성 설득"...삼바, 징계 수위 낮추기에 사활 관련 삼성바이오로직스·셀트리온, 바이오USA에서 'CDMO' 사업 확대
관련 분식회계 논란 한달만에...삼바 주가 제자리로 관련 '회계 논란' 삼성바이오 "대표님, 올 바이오USA 불참"

이건희 회장처럼…'S급 인재' 모신 JY, 'AI 신화' 꿈꾸다
한재영 기자 2018-06-05 17:13:44 산업 > 기업
삼성전자가 반도체 사업에 첫발을 내디뎠던 지난 1980년대만 하더라도 우리나라는 정보기술(IT) 산업 불모지나 다름없었다. 척박한 환경 속에서 삼성전자가 세계 1위 반도체 회사로 성장할 수 있었던 데는..

김정은 만나겠다는 푸틴 때문에 트럼프 심기 불편?
변재현 기자 2018-06-05 18:21:49 국제 > 정치·사회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북미 정상회담에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에게 러북 정상회담에 대한 입장을 직접 전달할 예정이다. 최근 러시아와 접촉을 늘리고 있는 북한에 대해 불편한 감정을 내비친 ..
포토, 동영상
'대한민국 민화아트페어' 기자간담회
연예 +18
청하, '블랙 라이더 입고 바이크 탑승'
연예 +22
영화로 태어난 웹툰 '여중생A'
연예 +23
고향 '변산'에서 만난 청춘들
연예 +30
‘엑소(EXO)의 사다리 타고 세계여행 - 첸백시 일본편’ 제작발표회!
연예 +36
늙지 않는 도깨비 미모, 배우 공유!
연예 +20
베스트 클릭
1인 中보따리상도 등장...고민깊은 면세점
"美, 대만해협 항모투입 검토"…미중 갈등 전방위로 확산
[기자의 눈] 대통령 눈-귀 가린 ‘작위적 통계’…커지는 장하성 책임론
한국 온 두테르테 대통령 갑자기 '이마트' 본사 찾는 이유
선관위, 안철수에 행정조치…'공명선거 준수 촉구'
핫 토픽
대구 폭행, 동부 경찰서 입장 "사실 그대로 수사…50대 부부에 강압 NO"
대구 폭행 사건을 강압적으로 수사했다는 논란에 동부경찰서가 입장을 전했다.대구 동부경찰서 관계자는 5일 “가족들과 CCTV 영상을 함께 확인하며 수사를 진행했기 때문에 수사 축소는 있을 수 없다”고..
대구 폭행 "50대 피해자에 경찰이 면박"..청와대 국민청원 1만 명 돌파
한 네티즌이 자신의 부모가 20~30대 남성들에게 집단폭행을 당했다며 경찰의 재수사를 요구했다. 4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한 네티즌이 ‘제2의 광주폭행사건은 없어져야합니다’라는 제목으로 청..
‘밀수 혐의’ 조현아, 다시 한번 포토라인에…“국민께 죄송”
해외에서 구매한 개인 물품을 관세를 내지 않고 국내로 몰래 들여온 혐의를 받는 조현아(44) 대한항공 전 부사장이 4일 피의자 신분으로 세관에 출석했다.조 전 부사장은 이날 오전 9시 58분께 인천본부세..
대구 폭행, 책임은 누가?…"광주보다 더해"vs"180도 다른 쌍방"
대구에서 일어난 폭행 사건에 대해 여론이 엇갈리고 있다.지난 4일 청와대 홈페이지 국민 청원 및 제안 게시판에는 ‘제2의 광주 폭행 사건은 없어져야 합니다’라는 제목의 청원 글이 게재됐다.청원글에 ..
인터렉티브 뉴스
서경스타 라이브 포토
  • 본 메일은 정보통신망법률 등 관련 규정에 의거 2018년 06월 05일까지 회원님의 이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 후 발송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 만약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하세요.
  • If you don’t want to receive any future e-mail anymore, click here [Unsubscription]
  • 회원정보의 변경과 이메일 설정은 서울경제 홈페이지의 [개인정보관리]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 문의사항은 webmaster@sedaily.com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