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06월 04일, 월요일613 페이스북유튜브인스타그램
실시간 속보 스톡인사이드 뒷북경제 S-리포트 포토갤러리

[단독]최저임금, 저소득층에 충격 더 줬다…우려 현실로
서민준 기자 2018-06-03 17:38:01 경제 · 금융 > 정책·세금
올해 1·4분기 소득 하위 20% 이하 저소득층 가운데 무직자 가구(가구주가 무직) 비중이 최근 5년 새 최대폭으로 증가했다. 최저임금 인상이 ‘90%의 효과가 있다’는 대통령의 설명과 달리 저소득층의 실..
관련 [최저임금 '90% 효과' 맞나] ①소득증가- 취약층 고용급감·38만개 일자리 감소 눈감.. 관련 文대통령 "2020년 최저임금 1만원 안될 수도"
관련 '최저임금 여파' 고용 감소에 도·소매업 성장률 뒷걸음질 관련 [기자의 눈]최저임금에만 매달리는 양대 노총

LG, 실리콘밸리에 벤처투자기업…'구광모 시대' 속도
신희철 기자 2018-06-03 17:39:52 산업 > 기업
LG(003550)가 지난달 미국 실리콘밸리에 벤처투자 기업 ‘LG테크놀로지벤처스’를 설립했다. LG그룹 차원의 벤처투자 기업은 이번이 사실상 처음으로 젊은 4세대 경영인인 구광모호(號)의 미래 먹거리 발..

기업들 해외로 내모는 '소득주도 성장' 그 1년의 민낯
이상훈 기자 2018-06-03 17:38:15 산업 > 기업
국내 최대 자동차 부품 업체인 만도는 최근 인도·멕시코 공장의 설비 증설에 나섰다. 매출 비중이 전체의 10%도 안 되는 인도는 성장성을 보고, 멕시코는 미국 시장 교두보로서의 활용가치가 높아 투자를..

"설거지 해달라고?" '텀블러 진상' 때문에 우는 알바들
오지현 기자 2018-06-03 17:11:00 사회 > 사회일반
늘어나는 텀블러 이용 할인에 카페 아르바이트 직원들이 울상이다. 더러운 텀블러를 내밀며 “씻어달라”고 요구하는 ‘텀블러 진상’ 때문이다. 3일 환경부 및 관련 업계에 따르면 최근 스타벅스·엔제리..
관련 커피빈, 일회용품 줄이기 위해 ‘아이스컵’ 전매장 도입 관련 "대작 영화 개봉 안 했으면…" 쓰레기에 우는 알바들
관련 미국서 비싸게 팔린단 한국산 '호미' 이어 이번엔 바로 관련 서울새활용플라자, 일회용품 안 쓰기 실천...한 달간 일회용컵 2,000개 절약

강북 신축 '대장주' 전셋값, 강남 일부아파트 넘어섰다
이재명 기자 2018-06-03 17:27:29 부동산 > 아파트·주택
“마포래미안푸르지오 전용 84㎡ 전셋값은 이제 8억원 이하 거래는 기대하기 힘들어요. 전세 매물이 나오기만 하면 바로 거래되니까요. 종로·여의도·광화문 등 어디로든 출퇴근이 가까우니 수요가 끊이..
포토, 동영상
뉴이스트W((NU'EST W), ‘대만 팬들 만나러 가요~’
연예 +27
오마이걸(OH MY GIRL), ‘사랑스러움이 오마이갓(OH MY GOT)!'
연예 +20
수지(SUZY), '수수한 민낯 뽐내며 홍콩으로~'
연예 +20
트와이스(TWICE), ‘TWICELAND ZONE 2 : Fantasy Park’ IN JAPAN!
연예 +33
배우 류효영, ‘포상 휴가 다녀올게요~’
연예 +20
MBC 새 예능 ‘두니아~처음만난세계’ 제작발표회 현장!
연예 +30
베스트 클릭
[권홍우 선임기자의 무기이야기] 美 입김에...첨단무기도 닳고 닳을 때까지 돌고 돈다
'대한항공 오너일가 갑질'에...국민연금 주주권 행사 예고
홍준표 "文대통령 지지율은 전부 거짓…실제 40% 안 넘어"
트럼프의 재산은 얼마일까 "순자산 3조원"
김정은도 '맘스터치' 먹나?
핫 토픽
'상의 탈의 시위' 불꽃페미액션, 페이스북 사과에 "우리의 승리"
여성단체 불꽃페미액션이 페이스북 코리아 본사 앞에서 벌인 시위에 대해 ‘승리선언’을 했다.불꽃페미액션은 낙태죄 폐지, 월경, 자위 등 여성의 몸과 섹슈얼리티를 주제로 여성해방운동을 하는 페미니..
“투쟁의 승리” 강남 한복판 ‘상의 탈의’ 시위.. 페이스북 측 결국 사과
“남성 뿐 아닌 여성의 나체도 허용해야 한다” 반발 한 여성단체가 서울 강남에서 상의를 탈의하는 시위를 벌인 뒤, 페이스북 측의 사과 메시지를 받았다.시민단체 ‘불꽃페미액션’ 활동가와 시민 등 여..
여성단체 불꽃페미액션, 상의탈의 시위 "내 몸은 음란물 아니다"
2일 오후 서울 강남 페이스북 사옥 앞에서 여성단체 불꽃페미액션이 기습 상의탈의 시위를 벌였다.불꽃페미액션은 여성의 몸을 성적 대상으로 보는 사회 관념에 항의하기 위해 상의를 벗는 퍼포먼스를 진..
MBC ‘스트레이트’ 네이버 실시간 검색에서 사라진 ‘삼성’..대신 ‘매생이국’ 순위 올라?
모두가 의심했으나 밝혀지지 않았던 주제 ‘실시간 검색어’를 스트레이트가 파헤친다.이번주 방송되는 MBC 탐사기획 ‘스트레이트’에서는 포털사이트, 특히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네이버의 실시간..
인터렉티브 뉴스
서경스타 라이브 포토
  • 본 메일은 정보통신망법률 등 관련 규정에 의거 2018년 06월 03일까지 회원님의 이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 후 발송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 만약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하세요.
  • If you don’t want to receive any future e-mail anymore, click here [Unsubscription]
  • 회원정보의 변경과 이메일 설정은 서울경제 홈페이지의 [개인정보관리]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 문의사항은 webmaster@sedaily.com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