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2월 18일, 월요일493 페이스북유튜브인스타그램
실시간 속보 오늘의 경제소사 뒷북경제 핫이슈 포토갤러리

[단독] 8세 이하 자녀둔 부모, 1시간 근로단축 추진
서민준 기자 2017-12-17 17:34:58 경제 · 금융 > 정책·세금
대통령 직속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가 만 8세 이하 자녀를 둔 부모는 근로시간을 의무적으로 1시간 줄이는 방안을 추진한다. 대상은 400만명 이상이 될 것으로 보이며 중소기업 근로자는 근로시간 단축에 ..
관련 출산·육아 부담에..30대 기혼여성 3명 중 1명 경력단절 관련 새 정부 저출산 대책, 대통령이 다음달 직접 발표한다
관련 아빠 휴직 늘었지만...엄마 육아독박 여전 관련 직장 다니는 기혼여성 10명 중 3명 "출산계획 없다"

"韓전기료 보조금 아니다" 美법원이 철강관세 제동
구경우 기자 2017-12-17 17:44:02 산업 > 기업
미국 법원이 한국의 산업용 전기요금이 ‘보조금’이 아니라는 판결을 내렸다. 미 행정부가 아닌 법원이 한국의 전기요금이 보조금과 같은 특혜가 아니라고 결론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미 상무부는 한..

노조 목소리 커지는 동안…노동생산성 곤두박질
세종=임진혁 기자 2017-12-17 17:37:47 경제 · 금융 > 정책·세금
한국의 노동생산성이 5년 새 뒷걸음질 친 것으로 나타났다. 근로시간을 더 줄이자는 논의가 활발한 가운데 국가경쟁력을 유지하려면 근로자들의 생산성을 높일 구조개혁이 시급하다는 지적이 나온다. 통계..

[데스크진단] 對中외교 '고슴도치 가시'를 세워라
서정명 기자 2017-12-17 17:34:11 산업 > 기업
지난주 중국 베이징에서 열린 문재인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간 정상회담은 ‘슬픈 홍문연(鴻門宴)’이었다. 시 주석을 정점으로 중국 관료들은 예리한 ‘사드 칼날’을 우리 정부에 겨눴지만 우..

비트코인 세계최대 선물거래소에 데뷔, 또 광풍?
손철 기자 2017-12-17 17:14:13 국제 > 경제·마켓
세계 금융계의 뜨거운 감자로 떠오른 비트코인이 17일(현지시간) 세계 최대 규모의 시카고상업거래소(CME)에 ‘데뷔’하면서 또 한번 주목받고 있다. CME에서 활동하는 대형 투자은행(IB)들이 비트코인을 ..
포토, 동영상
전세계 ★스타들도 사랑하는 스타워즈~
연예 +30
1987년에 무슨일이?
연예 +30
생명 나눔 이야기를 다룬 웹드라마 ‘뜻밖의 히어로즈’ 제작발표회 현장!
연예 +30
웹툰 ‘신과 함께’를 원작으로 한 영화 ‘신과 함께’
연예 +30
문 대통령, 중국 국빈 방문 2일 차
정치 +18
문 대통령, 취임 후 첫 중국 방문
정치 +17
베스트 클릭
검찰, 최순실에 징역 25년 구형… 벌금 등 1,262억원
지금까지 가장 많이 번 스포츠 스타는 '농구황제 조던'
성추행 우려에...직장인 발길 끊긴 노래방
문 대통령, 베이징 서민식당에서 빵·두유로 아침식사
페이스북의 이례적 경고 "장시간 SNS 사용하면..."
핫 토픽
캐나다 억만장자 부부 자택서 숨진 채 발견…경찰 “의심스러워”
캐나다의 억만장자 부부가 숨진 채 발견돼 경찰이 조사 중이다. 16일 AFP통신과 포브스에 따르면 캐나다 제약회사 아포렉스는 회사 창립자인 배리 셔먼(75)과 그의 부인 허니가 사망했다고 발표했다. 전날..
류여해, 기자회견 열고 홍준표 대표와 투쟁하겠다 선언하며 오열
류여해 자유한국당 최고위원이 당협위원장(서울 서초구갑) 자격 박탈에 대한 입장을 발표하면서 눈물을 흘렸다.특히, 이날 류여해 최고위원은 같은 당의 홍준표 대표와 투쟁하겠다고 선언하기도 했다.류여..
'황금빛 내 인생' 신현수, 갑질 고객 향한 분노…반전 카리스마 눈길
KBS2 주말드라마 ‘황금빛 내 인생’(연출 김형석/극본 소현경) 속 잔망막내 신현수의 비하인드 컷이 공개돼 화제다. 작품 속 잔망 담당이었던 신현수의 싸늘한 표정변화가 포착, 금일 방송될 32회분에 대..
김정숙 여사, 중국 국빈 방문 성공적으로 마치고 귀국 ... 네티즌들 환호 ‘애쓰셨어요’
김정숙 여사가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는 등 네티즌들의 관심이 크다.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는 3박4일간의 중국 국빈방문 일정을 마치고 지난 16일 서울 공항에 도착했다. 문 대통령의 취임 후 이뤄..
인터렉티브 뉴스
골프 매거진, 라이브 포토
이북으로 보기 버튼
  • 본 메일은 정보통신망법률 등 관련 규정에 의거 2017년 12월 17일까지 회원님의 이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 후 발송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 만약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하세요.
  • If you don’t want to receive any future e-mail anymore, click here [Unsubscription]
  • 회원정보의 변경과 이메일 설정은 서울경제 홈페이지의 [개인정보관리]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 문의사항은 webmaster@sedaily.com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